키워드 검색 사이트
1. 네이버 광고
네이버 광고 사이트 하단 -> 광고 시스템 바로가기 -> 도구-> 키워드 도구 -> 검색
네이버 검색광고
searchad.naver.com
키워드를 검색하면, 연관키워드와 월간 검색수, 클릭수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연관 키워드 중 경쟁정도가 낮음 또는 중간이며, 검색량이 많으며, 본인의 블로그 내용에 적합한 키워드를 선택하여 활용한다.
- 월간검색수 - 사람들이 한 달간 해당키워드로 검색하는 횟수
- 월평균클릭수 - 최근 한 달 간 사용자가 해당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통합검색 영역에 노출된 광고에 대한 평균 클릭수
- 월평균클릭률 - 최근 한 달 간 해당 키워드로 통합검색 영역에 노출된 광고가 받은 평균 클릭률을 의미합니다. 광고가 노출되었을 때 노출된 광고가 검색 사용자로부터 클릭을 받은 비율을 말합니다.
- 경쟁정도 : 최근 한 달 간 해당 키워드에 대한 경쟁정도를 PC통합검색 영역 기준으로 높음/중간/낮음으로 구분한 지표로 다수의 광고주가 추가한 광고일수록 경쟁정도는 높을 수 있습니다.
- 월평균노출광고수 - 최근 한 달간 사용자가 해당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PC통합검색 영역에 노출된 평균 광고 개수로 "경쟁정도"와 함께 키워드의 경쟁정도를 가늠해 볼 수 있습니다.
2. 블랙키위
블랙키위 - 키워드 검색량 조회, 분석
내 관심 키워드가 언제 가장 많이 검색되고, 어떤 성향과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세요.
blackkiwi.net
네이버 검색광고와 비교했을 때 블로그와 카페에서의 발행량과 검색량을 분리하여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콘텐츠 포화지수를 확인할 수 있어 키워드를 선택하는데 더 유용할 것 같았습니다.
해당 키워드에 대한 검색량, 발행향, 포화지수 등과 함께 당월의 예상 검색량도 알아볼 수 있어 과거의 지표를 확인하는 것만이 아니라 미래에 대해서도 예상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기서 우리가 봐야 할 키워드는 콘텐츠 발행량이 월 100개 미만이면서 검색량은 많은 것이 좋습니다.
또한 키워드 최초 등장일이 최신일수록 최근에 나온 키워드로 경쟁률이 약하고 상위 등록의 확률이 높습니다.
또한 연령대, 성별에 따른 비율을 확인할 수 있어, 글 게재시 특정연령, 성별을 타깃으로 키워드를 잡아 클릭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3. 블덱스
블로그 지수를 누구나 확인하세요 - 블덱스
블로그 지수를 쉽고 빠르게 확인하세요. 키워드 지수 확인도 가능합니다.
blogdex.space
블덱스 홈페이지에서 키워드를 검색하거나 블로그 주소를 통해 나의 블로그 지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를 검색하여 해당 키워드로 검색 시 나타나는 블로그 순위와 해당 블로그들의 지수등급을 확인할 수 있으니 나의 블로그지수와 검색 순위 1위의 블로그의 지수를 확인하면, 내가 더 높은 위치에 노출될 수 있을지 여부를 확인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내 블로그의 지수가 더 낮다면 적정 키워드를 활용하여 높은 위치에 노출될 수 있는 블로그 지수에 글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최적화키워드를 검색하는데에는 하나의 웹사이트보다는 여러 검색사이트를 활용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다만, 아직 초보인 경우 오히려 키워드를 선택하는 데 있어 더 복잡해질 우려가 있으니, 본인에게 맞는 사이트를 찾아보고 키워드 검색하는데 적응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