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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적서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가격을 고객에게 안내하기 위해 작성하는 문서입니다.
제품의 판매나 공급과 관련된 거래를 할 때 혹시 발생할 수 있는 분쟁을 대비하고 구두로만 진행하게 되면 헷갈릴 수 있는 사항들을 정리하기 위해 작성하는 것이 꼭 필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거래의 사실관계를 증빙하는 견적서 양식을 공유하며 작성하는 요령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견적서 양식과 견적서 작성 시 유의사항
견적서 작성요령
기본정보작성
견적서는 별도로 정해진 양식은 없으나 추후 객관적으로 거래를 증명하기 위해 사용하기 때문에 몇몇 요소는 꼭 기재해야 합니다.
일련번호는 문서의 번호로써 공급회사 내부에서 관리가 쉽도록 기재합니다.
공급자 정보는 사업자 등록번호를 포함하여 대표자의 이름과 사업장 소재지를 작성하게 됩니다.
대표자 이름 옆에는 견적서의 효력을 증빙할 수 있도록 회사의 직인을 삽입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간단하게 누끼를 따서 직인을 이미지 파일로 만들어 두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거래의 상세내용 작성
공급가액은 수량과 단가를 곱하여 계산하며 세액은 공급가액의 10%를 곱하여 기입합니다.
합계는 공급가액과 세액을 합한 실제 상품의 제공하고 입금받게 되는 총액을 나타냅니다.
(수량과 단가를 기입하면 공급가액과 세액, 합계는 자동으로 계산되도록 함수를 넣었습니다.)
특약사항 작성(선택)
공급예정일, 반품이나 취소 관련 사항들 혹시 모를 분쟁에 대비하기 위해 특약사항을 함께 기재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견적서 작성 시 주의 사항
견적서가 객관적인 사실들을 기재한 것이라고 해도 세금계산서나 계약서를 대체하는 것이 아니며 물품이나 서비스의 공급과 관련된 상세 내용만을 증빙합니다. 별도로 계약서를 작성하고 세금계산서를 발행해야 합니다.
견적서 다운로드
해당 견적서는 사용하기 편하도록 자동계산이 되도록 만들었습니다.
업무를 하시는 데 있어서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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